pontus

고객과 함께하는 PONTUS

공지사항

[언론보도] 추운 겨울 배터리 방전 없는 블랙박스 ‘폰터스 레이다 (PONTUS RADAR)’ 공개

추운 겨울 배터리 방전 없는 블랙박스 ‘폰터스 레이다 (PONTUS RADAR)’ 공개



[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추운 날씨가 지속됨에 따라 보험차량의 긴급 출동이 잦아지기 시작한다. 바로 겨울철 차량의 배터리 방전 문제로 시동이 걸리지 않아, 다급히 출장 서비스를 부르는 운전자가 많아졌기 때문이다.

더욱이 배터리는 본래 추위에 약한 물질로 겨울철 더 쉽게 방전되어 이를 헝겊으로 감싸거나 따뜻한 곳에 주차하는 등 겨울철 운전자들의 수고가 커진다. 이에 출근길 시동이 걸리지 않는 당황스러운 상황을 피하고자 배터리 접촉 불량 방지를 위한 주변 청소나, 주차 후 바로 시동을 끄지 않고 배터리를 보충시키는 방법 등 예방책을 강구하기도 한다.

그러나 날씨가 추워지며 기온이 점점 내려가면 자동차 자체에도 무리가 오기 때문에 다양한 방법에도 불구하고, 배터리는 보통 3년이 지나면 소모품으로 분류되어 빠른 교체를 요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요즘 겨울철 자동차 배터리 방전이 잦은 이유 중 하나는 차량 내 블랙박스 설치 및 LED 등의 상시 전원을 요하는 제품들이 많아졌기 때문이다. 이에 겨울철 배터리 효율을 조금이라도 높이기 위해, 차량 방전이 조금이라도 덜 되는 차량 내부 제품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이에 폰터스에서는 차량 배터리 방전도 안되며 보조 배터리까지 필요 없는 블랙박스 신제품 ‘레이다(RADAR)’를 선보였다.

블랙박스 레이다(RADAR)는 주차 중 소비 전력을 기존 제품들 대비 95%개선 시켜, 차량의 배터리 보호 및 배터리 방전을 완전 차단시킨 제품이다. 이는 최소소비전력 실현으로 효율적 메모리 용량 관리에도 힘쓰는데, 레이더 감지 영역 내에 감지된 상황만을 녹화하며 저장공간의 효율적 사용을 지향했다.

원문보기 문화뉴스 http://www.munhwa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89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