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ntus

자동차의 품격을 높이는 PONTUS

폰터스 제품 리뷰

주기적인 포멧이 필요없는 "폰터스 리베로 블랙박스 후기




























 


 


 


 




















 









블랙박스 추천, 주기적인 포멧이 필요없는 "폰터스 리베로 블랙박스 후기"







 





 


 


 






 언제부턴가 블랙박스는 선택이 아닌 필수로 자리매김하고 있는데 너무나 다양한 블랙박스 제품군이 국내에 출시가 되고 있습니다. 어떤 기능을 볼까? 브랜드? , 제품의 성능? , 고화질 녹화? , WIFI? , LCD ? 다양한 기능으로 무장한 제품들이 많은 만큼 선택의 폭이 어렵죠. 남들이 좋다고 하면 그런가 보다 하고 따라서 구입하진 않으셨나요?



 


 




폰터스 블랙박스 폰터스 리베로는 여기에 한가지 기능을 더 추가하여 운전자의 걱정을 줄여주고 있는데 바로 주기적인 포맷이 필요 없는 "LIBERO" 기능을 적용하여 블랙박스 메모리를 좀 더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본래R03; 고급형 블랙박스에만 적용된다는 리베로 기능이 보급형 블랙박스에 적용되었다는 점이 가장 좋죠.



 


 


 


 


 



 



 


 




 블랙박스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성능이 아닌 안전이죠. 어떠한 환경에서도 제대로 녹화를 하고 영상을 보존하는 능력이 가장 좋아야 하는데 폰터스 리베로는 주기적인 포맷 없이도 안정적으로 현장을 녹화를 해줍니다. 기존과 다른 차별화된 영상 저장 방식을 사용하고 있고 블랙박스 비정상 종료에 따른 영상 손실을 최소화해주고 고온에 강한 내구성과 배터리 방전 방지 기능까지 갖추고 있고요.


 


 




그렇다고 블랙박스 메모리를 아예 포맷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 말은 아니지만 번거롭게 자주 포맷을 하면서 관리해야 하는 다른 블랙박스보다 안정적인 메모리 관리를 해주기 때문에 더욱 매력적인 제품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2CH 블랙박스 제품으로 1채널 사용 시 전면 110도의 720P 30프레임 녹화가 가능하고 2CH 사용 시 전방 카메라 720P 25프레임 , 후방 카메라의 경우 120도의 화각에 480P 10프레임으로 녹화가 되고요.


 


 




GPS 단자를 제공하고 있어 별도 구입 시 정확한 위치 전달도 가능합니다.


 




심플하고 슬림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으며 3.5" LCD 를 채용하여 직관적인 UI 및 녹화된 영상을 좀 더 편하게 바로 확인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R03;



 






 


 


 





 


 


 




 2채널 모두 시큐리티 LED 를 적용하고 있고요. 현대엠엠소프트 고급형 제품에만 들어가는 리베로 기능을 최초로 보급형 블랙박스에 탑재한 폰터스 리베로 제품으로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렌즈 주변에 파란색 시큐리티 LED 를 채용하여 은은한 멋을 보여주고 있고 멀리서도 현재 블랙박스 작동 중인 것을 확인할 수 있어 혹여나 있을 사고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3.5" LCD 를 통해 상시 녹화 및 주차 녹화, 이벤트 녹화 등 전/후방 영상을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현재 녹화되고 있는 영상 그대로 화면으로 볼 수 있고 모든 조작을 터치를 통해 이루어지는 만큼 간편하고 쉽게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해당 메뉴는 메트로UI 처럼 되어 있어 직관적이고 빠른 설정이 가능합니다.


 




블랙박스에서 필요한 기능을 메인화면을 통해 제공을 하고 있고 설정을 통해 좀 더 디테일한 설정을 할 수 있고요.


 











 











 


 



 



 






 




 2페이지로 구성된 블랙박스 설정에서는 상시 영상 화질 설정 및 마이크 설정, 충격감지, LCD OFF 설정 그리고 2채널 블랙박스 설정과 시간 설정을 할 수 있고요.


 











 


 



 



 


 




 2페이지에는 자동으로 블랙박스를 OFF 함으로 인해 과전압으로 인한 차량 방전을 미리 예방할 수 있도록 직접 차단 전압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11,5v 부터 최대 12.5v 까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간단하게 터치만으로 전압 설정을 할 수 있어 혹여나 있을 자동차 배터리 방전을 사전에 막을 수 있는 기능으로 차량마다 전원에 인가되는 전압이 조금씩 다 다르기 때문에 직접 설정을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비교적 간결하고 복잡함 없이 전원 연결만으로 이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보급형이지만 기능적인 측면은 고급형 제품 못지않은 안정성과 편의성을 두루 갖추고 있어 차량에 대한 정보와 지식이 부족한 분들에게 최적의 선택이 될 수 있겠고 무엇보다 안정적인 영상 녹화 방식을 제공하는 리베로 기능을 통해 기존 블랙박스와는 저장 방식에서 차이를 보여주는 만큼 리베로 기능에 대해 좀 더 자세하고 디테일하게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출처 http://eggbread.kr/220370610066